제1절 리 듬
Ⅰ. 리듬의 개념
-언어는 소리와 의미가 일체를 이룬 것.
-시인은 음악적 효과를 창조하기 위하여 소리를 모형화, 소리의 모형화가 곧 리듬.
-규칙적 반복이란 동일성의 현상이며 이것이 리듬
-서정시의 운문에서는 동일성의 반복이라는 음악적인 장에 따라 단어들이 질서를 이룸.
-리
러브레터는 전형적인 3막 구조의 형식을 따른다. 전체 110여분의 길이에서 18분 53초까지가 제 1막인데, 여기서 두 등장인물을 소개한다. 자신의 연인이 죽어갔던 흰 눈에 누워 있던 히로코의 모습을 시작으로 오래된 집에서 할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사는 이츠키의 모습을 보여준다. 히로코가 죽은 연인
1) 비유를 만들어내는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비유는 모든 문학적 표현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로, 수사학적 비유와 시적 비유로 구분할 수 있다. 수사학적 비유란, 일종의 효과적인 말하기 방법으로서 일상언어의 표준화된 어법, 표현, 의미 맥락 등을 뒤바뀜으로써 상대에게 자신의 생각
그들이 속한 집단이나 사회의 문화를 내면화하게 된다. 한 집단이나 사회의 문화를 내면화하는 것을 자아형성 혹은 사회화의 과정이라고 볼 때 아동도서는 대단히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전래동화와 환상동화의 텍스트를 소개하고 그 특성을 비교해 보겠다.
플랫폼의 발전
글로벌 SNS
사용 연령층이 다양
이용자간의 연결, 정보의 확산이 빠름
커뮤니케이션의 제한이 없음
전파범위가 넓음
->강남스타일과 트위터
대략 3만 명대의 해외 트위터 사용자가 트윗
→ 여러 사람의 리트윗
→ 스쿠터 브라운(Scooter Braun)이 뮤직비디오 링크
→ 유명인
서론
바르트의 어머니 앙리에트 바르트는 1977년 10월 25일에 죽었다. 일생 동안 같이 살아왔던 어머니의 부재가 바르트에게 미친 영향은, 어머니가 사망했을 때부터 3년 뒤 그가 때 아닌 죽음을 맞이할 때까지 쓰인 거의 모든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카메라 루시다’는 직접적으로 어머
상호텍스트성의 개요, 상호텍스트성을 통한 시 교수학습 모형
1. 상호텍스트성의 개념과 특성
1) 상호텍스트성의 개념
상호텍스트성의 개념은 간단히 말하여 텍스트간의 상호관련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개념이 처음 논의될 때는 한 텍스트가 다른 텍스트와 서로 영향관계에 있다는 비교적 단순
1. 서론
최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B급 문화의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신나고 유쾌하지만 다소 민망하고 원색적이기도 한 말춤 하나에 전 세계인들이 하나의 놀이문화를 즐기듯 열광하고 있다. ‘강남스타일’은 이렇듯 바이럴 요소가 강한 콘텐
Ⅰ. 개요
관용적 비유는 형식구조면에서 비교적 제한된 언어적 실현으로써 단순구조모형과 비교적 명시적인 통사기능과 의미적 전환이 제한된 구성성분에 한정된다는 점에서 그 특성을 찾을 수 있다. 말하자면 형태․통사적 기능에서는 주로 형용사적, 동사적, 명사적 및 부사적 기능을 수행하지
텍스트 편집과 역사관 설정
셰익스피어 역사극이 영화매체를 통해 재생산 될 때 가장 먼저 고려되는 것
→ 당대의 관객들에게 수용될 수 있는 적합한 역사관 설정
예) 1944년 2차 세계대전 때 올리비에의 <헨리 5세> → 영국의 승전을 부각
1989년 중동 걸프전 때 브라나의 <헨리 5세> → 반전주의 부각
Q1